로고

정관장 수면 기능성 제품 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 출시

김우진 기자 | 기사입력 2023/10/25 [19:52]

정관장 수면 기능성 제품 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 출시

김우진 기자 | 입력 : 2023/10/25 [19:52]

 

KGC인삼공사가 스트레스까지 함께 케어 가능한 수면 기능성 제품인 ‘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’를 선보인다.

 

KGC인삼공사에 따르면 ‘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’는 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‘아쉬아간다 추출물’과 불면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해주는 ‘테아닌’을 동시에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하한 멀티PTP 제품이다. ‘아쉬아간다 추출물’을 포함한 수면 기능성 제품 중 유일하게 스트레스까지 함께 체계적인 수면 관리가 가능하다.

 

‘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’는 아쉬아간다’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 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‘아쉬아간다 추출물’을 제품에 적용했다. ‘아쉬아간다 추출물’은 6000년 이상 사용된 고대 인도 아유르베디에 기록된 식물유래 전통 원료로 수면 후 개운한 정도를 직접 평가하는 측정 방법인 ‘회복성 수면(RSQ-W) 설문의 총점' 개선을 확인했다.

 

여기에 WHO 삶의 질 척도 중 ‘신체적 건강 및 심리적 건강 점수’ 개선, 수면 효율, 총 수면 시간, 입면 후 각성 기간을 개선을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.

 

‘테아닌’은 녹차, 홍차, 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, 인체적용시험결과 L-테아닌을 섭취한 그룹에서 뇌의 알파(α)파 생성이 증가됨을 확인하였으며, 심박수 감소도 확인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이다.

 

KGC인삼공사 관계자는 “‘더블 수면&스트레스케어’ 출시로 수면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케어해 체계적인 수면관리가 가능해졌다”며 “잠결이 예민한 분께 적극적으로 권한다”고 말했다.

 

초이스팜 김우진 기자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