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모더나-KAIST, mRNA 백신 및 생명공학 분야의 인력 양성 MOU 체결

초이스팜 | 기사입력 2023/05/01 [09:31]

모더나-KAIST, mRNA 백신 및 생명공학 분야의 인력 양성 MOU 체결

초이스팜 | 입력 : 2023/05/01 [09:31]

▲ 모더나-카이스트, 전문인력양성 MOU    

 

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과학기술혁신대학인 한국과학기술원(KAIST)과 mRNA 백신 및 생명공학 분야의 전문인재육성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.

 

알파 게레이(Arpa Garay) 모더나 최고상업책임자는 “대한민국에서 과학기술의 혁신을 이끄는 한국과학기술원(KAIST)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의 의지를 다지게 된 것에 매우 감사하다.”고 말하며, “mRNA 혁신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모더나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바이오헬스분야 핵심인력과의 협력과 교육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덧붙였다.

 

이번 협약은 모더나와 한국과학기술원(KAIST)의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하기 위함으로, 한국과학기술원(KAIST) 의과학대학원에서 모더나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mRNA 백신 및 생명 공학 분야의 연구 인재 육성을 포함한 다양한 논의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.  

 

이광형 KAIST 총장은 “가장 영향력 있는 바이오 의료 기업인 모더나와 손잡고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”라며, “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의료사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인류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 R&D와 산업을 한층 다채롭게 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”라고 전했다.

 

최근 정부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인재확보의 시급성을 인식, 범부처 역량을 결집하는 ‘인재양성전략회의’를 출범했으며, 그 중심이 되는 5대 핵심분야 인재양성 체계 구축에 ‘바이오 헬스’ 분야가 포함되어 있다. 이번 모더나와 카이스트의 MOU는 이러한 정부의 바이오 헬스 인재양성 정책에 궤를 같이 하는 발걸음으로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.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